티스토리 뷰
인덕션 추천 이유
며칠 전 동작구에서 어린이집의 가스레인지를 인덕션으로 교체하는 비용을 지원하고, 은평구에서도 5000여만대의 인덕션을 지원해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의 가스레인지를 전기레인지로 교체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일산화탄소가 안 좋은건 알지만, 얼마나 안 좋길래 정부에서 나서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일산화탄소의 유해성과 그에 따른 대처방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취의 기체로서 산소가 부족한 상태로 연료가 연소할 때 불완전연소로 발생합니다. 위험한 건 사람의 폐로 들어가면 혈액 중의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산소 보급을 가로막아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게 합니다.
일산화탄소의 흡입이 계속되어 체내로의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면, 우선 산소 결핍에 민감한 중추신경계(뇌, 척추)가 그 영향을 받아, 두통·현기증·이명·가슴 두근거림·맥박 증가·구토 증세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많이 흡입하게 될 경우 중추신경계가 마비돼 의식을 잃거나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그럼 가정 안의 가스레인지에서 매일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얼마나 위험할까요? 가스레인지를 최대화력으로 3분간 가열 한다면, 자동차 2대의 매연량 또는 담배 70개를 피우는 농도와 동일합니다. 심지어 일산화탄소는 공기보다 무겁습니다. 그래서 일산화탄소는 아래로 깔리는데 키가 작은 아이들에게 더 치명적이기에 정부가 나서서 가스레인지를 쓰지 않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인덕션 추천
그러나 마음처럼 쉽게 인덕션을 구매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인덕션이 하나 있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인덕션을 하나 장만해야지’ 생각만하고 있다가 이번에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되지 않았던 것이 가장 큰 매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샤오미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며 가성비 최고의 제품으로 불리는데 ‘디토브 인덕션’은 한국의 샤오미라고 생각될 정도로 너무 만족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저희 부모님 집에는 유명한 브랜드의 고가 인덕션을 사용하고 계시는데, 그 제품과 비교하여 보아도 기능 면에서 뒤지지 않고 오히려 디자인이 더 이뻤습니다.
그래서 고민할 것 없이 바로 주문했고 하루 만에 배송되었습니다. 배송 과정에서 혹여나 불미스런 일이 발생할 까봐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포장한 부분이 마음에 들더군요.
인덕션을 꺼내 개봉해봤습니다. 지금까지 보셨던 인덕션은 사각형 형태의 인덕션이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추천드리는 인덕션은 원형이라 조금 낯설게 보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원형이 정말 좋은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인덕션은 사각형인데 냄비는 원형이니 그만큼 불필요한 공간 때문에 안그래도 좁은 주방 공간이 더 좁아보이게 만들었던 것이 1구 인덕션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디토브 인덕션은 고객들의 불만 가득한 소리를 듣고 원형으로 제작하여 냄비사이즈에 딱 맞습니다.
원형 형태라 조그마한 탁자에 놓아도 쏙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아일랜드 식탁에 놓아도 공간차지를 안 해서 신혼부부들에게도 안성맞춤으로 보입니다. 색상도 흰색 색상이니 아일랜드 식탁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이만한 인덕션은 없어 보이네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인덕션에 물을 가득 넣고 최대 전력으로 물을 끓여 보았습니다. 가스레인지보다 2배 정도 빨리 끓는 화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면서도 불을 사용하지 않고 자기장을 사용하니 여름철에 주방에서 요리하느라 땀을 뻘뻘 흘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인덕션의 최고 장점이죠. 저도 글을 쓰다 보니 알게 되었는데, 가스레인지 사용시 실내 온도가 5도나 상승한다고 합니다. 5도....말이 5도이지 여름철에 5도가 상승한다는 것은 얼마나 더운지 여러분도 잘 아시죠?
인덕션을 구입한 기념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김치찌개를 끓여봤습니다.
화력이 좋아서 그런지 (과장 조금만 더한다면) 백종원 선생님이 끓인 것보다도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식탁에 놓고 식지 않게 끓여가며 먹으니 맨날 먹던 김치찌개가 더 맛있어 보이는 것은 기분 탓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구입하고 너무 만족스러워 후기를 남깁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인덕션에 관심 있으시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