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잔여백신 예약 방법

일상 꿀팁 2021. 8. 16. 13:27
반응형

ㅣ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ㅣ

 

 

현재 순차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누적 1차 접종률은 32.3%입니다. 접종 완료자는 13.1%입니다.

 

접종률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신규 확진자 수를 역대 최다로 기록을 하면서 불안감 때문에 잔여백신을 활용하여 빠르게 접종을 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 영향이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하면 정해진 날짜에 접종을 해야하기 때문에 기댜려야 합니다. 그러나 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은 노쇼로 인해 잔여백신이 있는 경우 당일에 바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신청과 사전예약 신청과의 차이는 잔여백신은 카카오,네이버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합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50대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먹통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었죠, 사전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잔여백신 네이버 예약

 

사전예약을 하지 않거나 접종이력이 없다면 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가지 조건을 체크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이용 가능한 대상자와 백신종류가 변경 되었는데 기존에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가능하였는데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또한 7월 5일부터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백신 종류는 수시로 변경이 되오니 선호하는 백신이 있다면 확인 후 예약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당일예약' 검색을 하면 잔여백신 당일신청을 눌러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의 지도에서 내 주변의 잔여백신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백신을 확인하고 위탁의료기관을 확인합니다.

 

'0'으로 보여지는 경우는 잔여백신이 없으니 알림신청을 통해 설정을 해둘 수 있습니다. 1개의 네이버 실명 아이디로 최대 5개까지 접종 기관 알림 신청이 가능합니다.

 

백신예약 신청방법

 

 

잔여백신 카카오 예약

 

카카오톡을 통한 잔여백신 예약 당일 신청은 카카오톡 하단에 #을 누르면 위쪽에 '잔여백신'이 보입니다. 내 주변 잔여백신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알림 설정을 해서 잔여백신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하면 잔여백신을 바로 예약할 수 있고 잔여백신이 생겼을때 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카카오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 나이를 제한하고 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은 30세 이상(1991.12.31 이전 출생자)부터이고 화이자 백신은 18세 이상(2003.12.31 이전 출생자)부터 당일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 시 주의사항 몇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이 완료되면 반드시 예약한 접종기관에 당일에 방문해서 접종을 해야하는데 못가는 경우는 해당 기관에 연락을 해서 취소를 해야 합니다. 취소를 하면 예약 내역이 삭제 되기 때문에 추후 다시 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취소를 안하고 미방문을 했다면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 신청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카카오과 네이버 둘다 동시에 예약 신청을 할 수 있고 알림신청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약 성공은 한번만 이루어 지게 됩니다.

 

1차 접종을 잔여백신으로 한 경우 2차 접종은 해당 백신의 접종 간격에 맞춰 동일한 요일에 접종을 완료하게 됩니다.

 

그런데 접종기관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2차접종일 기준으로 1개월전부터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은 수량 업데이트 되는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잔여백신이라 계속 휴대폰만 볼 수는 없기에 알림신청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철이다보니 사전예약 순서를 기다릴 수 없어 잔여백신 예약 당일신청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쇼(미방문)가 이루어져야 잔여백신이 확인 되기 때문에 사실 예약하는것이 수월하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미리 예약방법을 확인하고 카카오와 네이버 둘다 활용한다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백신 접종 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