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투싼 풀체인지 임박하다.

 

투싼 풀체인지 드디어 공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3세대 투싼은 2015년에 처음 그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요즘에 캠핑 문화가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SUV 차량에 애정을 쏟는 분들이 느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중형 SUV투싼 풀체인지 차량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죠.

 

 

투싼이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왔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필요를 파악하고 기대를 충족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투싼 풀체인지 차량 역시 기대많은 기대가 됩니다. 현대자동차 SUV 상당수가 상하단 분리형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는데 아직까지도 미적용된 모델은 오직 투싼 풀체인지 차량이기에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투싼 헤드라이트 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까지 포착된 투싼 풀체인지 차량 스파이샷을 보며 투싼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리는 것은 아직까지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외부 인테리어만 포착할 수 있었기에 아쉽게도 오늘은 외부 디자인에 대해서만 언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2. 투싼 풀체인지 외부 디자인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싼타페, 베뉴, 코나에 장착된 상하분리 헤드라이트가 투싼에는 아직까지 적용되어 있지 않았으나, 이번 투싼 풀체인지 차량에 상하분리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전면부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모델 스파이샷은 가림막에 가려 잘 보이지 않지만, 이번에 출시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가 세로 상하분리 헤드라이트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투싼도 세로형 헤드라이트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SUV는 안개등을 장착하지 않았습니다. 팰리세이드, 싼타페, 베뉴 등이 범퍼에 하단 안개등을 장착하지 않은 것이죠. 투싼 풀체인지 모델 스파이샷에서도 이와 마찬가지로 하단 안개등이 장착되어 있지 않는 모습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전면부의 꽃은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요즘 SUV 차량들의 전면부는 그릴을 가능한한 확장시켜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살리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투싼 역시 대형 그릴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은 했었지만, 그 디자인이 이렇게 참신할 줄은 몰랐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에서 볼 수 없었던 창의적이고 상당히 복잡한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이 디자인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 스파이샷의 차량은 초기 테스트카로 도색하지 않은 천연 그대로의 그릴 패턴이기에 어찌 보면 이상하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싼 풀체인지 모델과 어울리는 컬러를 추후에 덧입힌다면 이 또한 투싼 만의 전매특허 디자인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투싼 풀체인지 측면 디자인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측면 디자인은 3세대 모델과 비교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여 보면 3세대 모델과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다른점이 명확히 보입니다. 가장 먼저 휠 하우스의 모양입니다.

투싼 3세대 모델의 휠 하우스는 둥근 형태이기보다 다소 각진 형태였지만, 투싼 풀체인지 모델은 그보다 훨씬 각진 형태입니다. 이제는 휠하우스가 완전히 사각형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투싼 휠의 경우에는 18인치 휠을 사용했습니다.

측면부의 전체적인 라인은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한 가지 눈에 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엔진룸을 아래로 내렸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보닛 라인 역시 이전 모델보다 밑으로 내려갔다는 것 외에 다른 차이점은 없어 보입니다.

4. 투싼 풀체인지 모델 조금 더 커지다

 

현재까지 SUV 차량들은 풀체인지의 경우 전장, 전폭, 전고를 조금 더 크게 제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열의 레그룸을 더 확보함으로써 편안한 승차감을 주고, 그 결과 보다 완성된 패밀리카 SUV를 만드려는 목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차량 역시 동일합니다. 스파이샷을 살짝만 보아도 이전 모델보다 확실히 차체가 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얼마나 커졌는지 지금의 쏘렌토처럼 커졌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쏘렌토도 풀체인지를 통해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던 것으로 보아 추후 SUV의 페이스리프트 및 풀체인지는 모두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

보하는 것이 중점 목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