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트 효능

일상 꿀팁 2019. 12. 26. 22:16
반응형

비트 효능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 비트 효능을 소개한 이후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 듯 솟구쳤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대한민국의 대부분은 고혈압에 노출되어 있는데, 비트가 고혈압을 치료하는 천연 치료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비트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다른 식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혈압 치료 부분에서는 특화 되어 있습니다.

 

비트 1


저는 요즘 하고 올라오는 분노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요즘 사업이 잘 안 풀리니 점점 민감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만 그런 것은 아닐 것입니다. 경제가 점점 어려워짐에 따라 여러분도 저와 같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스트레스를 해결할 방법이 마땅히 없어 쌓이고 쌓이면 고혈압이 발발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비트입니다.


비트 2비트 3


비트 효능 01

 

비트의 각렬한 색감이 눈을 자극합니다. 서양에서는 비트를 가리켜 '땅 속의 붉은 피'라고 했고, 중국에서는 비트를 '생명의 뿌리'라고 할 만큼 인체에 유익한 효능이 가득한 식품입니다. 비트의 첫 번째 효능은 서두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고혈압에 좋다는 것입니다.

 

비트 4비트 5비트 6


비트에는 엽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동의 척추 및 두뇌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이바지하기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세포손상 억제와 항산화 효과까지 입증이 되었습니다. 암예방과 염증 완화 등에 도움을 주며 적혈구 생성을 촉진시키기에 빈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의 효능을 쭉 열거만 했어도 중국인들이 비트를 가리켜 왜 생명의 뿌리라고 지칭했는지 아시겠죠?

 

비트 7비트 8비트 9


비트 효능 02

 

비트가 고혈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성분 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그 성분의 주인공은 비트가 붉은 빛깔을 내도록하는 베타인 성분 때문입니다. 베타인 성분은 우리 몸속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 해주는 역할입니다. 이것은 인체의 세포 손상을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소염 효과까지 발휘하며 항산화 역할을 하고, 염증과 암 예방을 합니다.

 

비트 10비트 11
비트 12비트 13비트 14


이 모든 효능이 비트의 베타인 성분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이것은 체내 중성 지방과 콜레스트롤 축적을 방지하며, 결장암과 위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한 마디로 비트는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비트 15비트 16


비트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철분이 풍부해서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적혈구가 다량 생산됨에 따라 빈혈을 완화시키는 것과 동시에 적혈구에 도움까지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치료에 효과적은 베타인과 철분이 다량 함유된 식품이기에 고혈압 환자들에게는 비트가 최고 인기입니다.

 

비트 17비트 18비트 19


비트 효능 03

 

비트의 식감은 아삭하고 그 맛이 독특합니다. 무기질과 식이섬유 그리고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다랑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비트 20비트 21비트 22


비트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100g당 고작 37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입니다. 그래서 비트 다이어트라는 것이 나올 정도로 인기 있는 식품이죠.

 

비트 23비트 24


비트 100g당 함유하고 있는 섬유질은 하루 권장량의 11%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대장의 연운운동을 촉진시켜 변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합니다. 비트는 이러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장이 안 좋은 사람에게도 비트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 25비트 26


비트 효능 04

 

비트의 다양한 효능 중 하나인 항산화 성분인 베타시아닌,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등이 다량함유 되어 있습니다. 항산화란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건강에 ㅈ호지 않은 혈압 조절을 해줍니다.

 

비트 27비트 28비트 29


비트에는 질산염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비트를 섭취할 시 체내에서 이것이 산화질소로 변화하여 혈관이 확장되는 것을 빠르게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24시간 이내 혈압이 감소하는 효과를 검증 받았습니다.

 

비트 30비트 31



비트 효능 05

 

비트는 면역력까지 강화시킵니다. 위에서 베타인이란 성분이 활성산소를 파괴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활성산소는 염증을 유발하고 세포의 DNA를 공격하여 변형시키는 성분입니다. 베타인은 이러한 유해작용을 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버립니다.

 

비트 32비트 33


또한 비트는 노화방지에도 탁월합니다. 인간의 몸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노화가 일어나기 만려입니다. 그런데 비트는 이러한 노화 작용을 늦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각종 피부 염증 질환을 막아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도 도움을 주기에 피부의 탄탄한 탄력을 유지해줍니다.

 

비트 34비트 35


비트 효능 06

 

비트는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트가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능이 있음을 검증했다고 합니다. 중성지방은 인체의 혈관에 들러 붙어 다량으로 쌓일 경우 혈관을 좁게 만듭니다. 이런 현상이 심해지면 심혈관 질환,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각한 질병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를 꼭 섭취해야만 합니다.

 


비트 효능 07

 

비트에는 칼륨 성분 역시 풍부합니다. 이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나트륨을 섭취하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대부분의 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한국 음식의 특성상 짜고 맵고 단 음식이 대부분이기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나트륨을 제거하는 비트를 꼭 먹어야만 하겠습니다.

 

비트 36비트 37비트 38


또한 비트는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부리는데, 그 이유가 간의 2/3 이상이 손상되어야만 통증이 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간이 나쁜 상태인지 아닌지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비트의 주요 성분인 베타인 성분은 간 세포의 독소를 제거하고 간을 보호하며 간 세포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하니 간 건강을 위해서라도 비트를 섭취해야겠습니다.

 

비트 39비트 40비트 41


비트 효능 그리고 고르는 법

 

건강 식품인 비트는 어떤 것이 좋은 비트일까요? 그 정답은 모양이 둥글고 반으로 잘랐을 때, 선명한 자줏빛을 띄며 전체적으로 단단한 비트가 신선한 상태라고 합니다. 비트는 감자나 고구마처럼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 드시면 됩니다.

 

비트 42비트 43


어린 비트는 생으로 썰어 샐러드에 섞어 먹기도 하며 다 자란 비트는 압착하거나 삶아서 즙으로 먹기도 합니다. 스무디나 피클로도 요리가 가능하니 이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트로 해독 주스도 만들 수 있답니다. 찜기에 비트와 당근을 넣고 7분 정도 푹 쪄줍니다. 그리고 비트와 당근, 사과, 레몬즙을 믹서기에 넣고 물 300ml와 함께 넣어 갈아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채소를 섞어주는 이유는 비트 특유의 흙내를 잡아주어 맛있는 비트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비트 44비트 45


다만 비트를 드실 때 유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비트 하루 권장량은 하루 한 개 정도라고 합니다. 과유불급이니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저혈압 환자는 비트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소화기간이 약한 분들은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비트를 드시기 바랍니다.

 


비트 효능 고혈압 치료

 

우리나라는 점점 서구화된 식습관에 길들여져 성인병의 하나인 고혈압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초등학생이 고혈압 환자가 되기도 하니 한국의 식습관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식습관을 고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트 46비트 47


약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천연 식품으로 고혈압을 치료해야할 것입니다. 비트를 하루에 한 개씩 섭취함으로써 고혈압을 치료하고자 노력한다면, 부작용도 없이 건강하게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 48비트 49


비트 효능 보관 방법

 

마지막으로 비트는 우리나라에서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국 어디서든 산지직송 신선한 비트를 배달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를 선택할 때는 뿌리가 크지 않고 단단하며 짙은 색의 비트를 고르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트 50비트 51


비트의 뿌리는 모든 채소가 다 그렇지만, 세척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관해야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닐에 넣고 공기를 뺀 후 냉장보관을 하시고 아무리 늦어도 3주 이내에는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비트 잎도 동일한 방법으로 보관하며 되며 비트 잎은 5일 이내 섭취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