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습기 솔직후기

일상 꿀팁 2019. 12. 25. 23:17
반응형

가습기 솔직후기

가습기 추천입니다. 분양을 받아 새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평수는 작지만, 그래도 제 이름으로 된 번듯한 집이 생겼다는 것 자체가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기쁨이 오래가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예상치 못했던 복병인 새집 증후군이 도사리고 있을 줄 꿈에도 상상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겨울철에 입주를 한지라 창문을 한나절 열고 있을 수도 없어 너무 힘들었습니다. 집은 너무 건조했고 자고 일어나면 코는 꽉 막혀서 숨이 제대로 쉬어지지 않아 가습기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습기 1


그동안 모든 가습기는 동일한 방식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가습기에도 종류가 참 많더라고요. 자연기화식 가습기, 초음파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가 그 주인공들입니다. 각자만의 장점들이 있겠지만, 저는 가장 자연친화적이고 다른 방식보다 더 넓은 방식을 갓브할 수 있는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쇼핑몰을 이곳저곳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가습기 2


기화식 가습기를 사려고 마음 먹었어도 수많은 종류의 가습기 광고 앞에 어떤 것을 사야할지 몰라 헤메고 있었습니다. 쇼핑몰마다 자신들의 제품이 최고라고 말하니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광고인지 알지 못해 답답했습니다. 요즘 허위광고가 너무 많아서 그냥 살 수가 없었습니다.

 

가습기 3


그러던 중 맘카페에서 추천수가 많은 가습기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칭찬을 하니 도대체 이 가습기는 무엇이 좋길래 이렇게 호들갑들인지 알아보기 위해 꼼꼼히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습기 4


그리고 실제로 구매를 하여 사용해본 결과 저 역시 이렇게 가습기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다른 가습기와 차별화된 천연 가습기의 장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천연 가습기 장점

 

- 편백나무 원목

- 피톤치드 효과

- 편백수 자동공급

- 비염 치료

 

편백나무 원목

 

편백나무가 인체에 얼마나 이로운지 아십니까? 편백나무의 편백향은 코르티졸이라고 불리는데 이 성분이 스트레스를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르티졸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우울감이 심해지고 삶에 낙이 없어지며,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고 합니다.

 

가습기 5

가습기 6

가습기 7

가습기 8


건강 프로그램에서는 편백나무가 정말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실험해보기 위해 실험자들이 편백나무 숲을 걷고 난 뒤 코르티졸을 측정해보았을 때, 그 수치가 확연히 낮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습기 9

가습기 10

가습기 11

가습기 12


천연 가습기는 100% 편백나무 원목으로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배송을 받았을 때, 언박싱을 하자 그 향이 정말 산림욕장에 온듯한 향이 나더라고요. 이건 누가 맡아봐도 ‘100% 편백나무다라는 말을 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편백나무 향이 진하게 났습니다.

 

가습기 13

가습기 14

가습기 15

가습기 16


피톤치드 효과

 

천연 가습기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는 해충과 병균을 오지 못하게 하는 천연해충제로 방충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새아파트의 경우 각종 유해물질이 나오는데 이 때 피톤치드가 그 유해물질을 99%나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저도 이 부분을 신문에서 읽어본 적이 있기에 편백나무로 만든 천연 가습기를 사게 되었습니다. 가습도 되고 새집증후군도 잡으면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가습기 17

가습기 18

가습기 19


가습기 피톤치드의 효능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산림욕장에 가면 향긋한 나무 향을 맡을 수 있는데 그 안에 피톤치드가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피톤치드는 인체의 유해균을 죽이는 향균효과가 탁월합니다.

 

가습기 20

가습기 21


그래서 호흡을 할 때, 폐로 들어오는 세균들을 살균하기에 호흡기 질환 환자나 비염환자 및 천식 환자를 치료하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조금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가습기 편백나무의 사비넨성분이 비염과 천식의 원인균을 제거하는데 가장 탁월하다고 합니다. 천연치료제인 셈입니다.

 


편백수 자동공급

 

괜히 피톤치드를 맡으러 산림욕장에 가는 것이 아님을 잘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바쁜 일상생활 속에 언제 산림욕장을 찾겠습니까. 그렇게 팔자 좋은 사람들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그런데 천연 가습기는 여러분을 팔자 좋은 분으로 만들어 줍니다.

 

가습기 22


아래 사진은 편백나무 오일을 기반으로 한 아로마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 등이 담겨져 있는 봉투입니다. 가습기 언박싱을 하면서 이 봉투를 여는 순간 정말 하나도 과감하지 않고 정말 산림욕장에서나 맡을 수 있는 천연 나무 향을 맡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기분 최고였습니다.

 

가습기 23


가습기 각 제품들을 모아 놓으면 편백수 2통과 각종 오일 등이 있습니다. 설명에서 따르면, 사람에 따라 각자 취향이 있고 각자에게 어울리는 편백수와 오일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오일을 체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가습기 24가습기 25
가습기 26가습기 27


가습기 편백수 오일은 아래 사진과 같이 뒤집어 놓으면 됩니다. 편백수의 양이 줄어들면 뒤집어 놓았던 편백수 통에서 자동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물의 양이 적당한지 일일이 파악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28가습기 29
가습기 30가습기 31


가습기에 공급된 편백수의 피톤치드를 효과적으로 방 안에 퍼트려 주기 위한 스펀지 블록입니다. 스펀지가 피톤치드를 가득 머금고 있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생긴 모터가 바람을 불어 방안 가득 피톤치드가 퍼지도록 해줍니다.

 

가습기 32가습기 33

가습기 34

가습기 35가습기 36가습기 37



비염 치료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듯 피톤치드는 비염치료에 탁월합니다. 저는 비염이 없는지라 잘 모르겠지만, 제 아내가 톡톡히 효과를 보더군요. 침대 맡에 올려놓고 자기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자기 시작했습니다.

 

가습기 38가습기 4


아내는 비염 때문에 두통까지 올 정도로 심한 비염 환자라 반신반의 했었습니다. 일평생 앓아온 비염이 하룻밤 사이에 해결되겠냐고 하면서 말입니다. 그렇게 하룻밤이 지났습니다.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아내가 그럼 그렇지 설마 그게 되겠어?’라고 말했지만, 리뷰 중에 삼일 동안 틀었을 때, 효과를 본 분이 있다고 해서 저도 계속 틀어봤습니다.

 

가습기 39가습기 40


이틀째 되던 날 부터는 두통이 없어지더니 셋째 날은 신기하게도 코가 막히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항상 코가 막혀서 코맹맹 소리를 내던 아내였는데, 멀쩡해졌습니다. 정말 코가 뻥 뚫리니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이런 사실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지금까지 아내가 이런 고생은 안했을텐데 말입니다.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입니다.

 

가습기 41가습기 42


여러분께서도 가족 중에 비염환자나 천식환자가 있으시다면, 천연 가습기인 편백나무 가습기 꼭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자는 그 순간부터 일어나는 순간까지 상쾌함을 맛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가습기 43



▩ 편백나무 가습기 구경하러가기 


사장님께서 제 후기를 보시고, 감사의 의미로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배송메시지에 "콩미"를 남기시면 

편백잎 오일 30ml를 추가 증정해드린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